아웃도어 활동에 강한 구성, 스위프트 베이스캠프

기사입력 2018.04.04 16:04
댓글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스위프트그룹은 1964년에 설립되었다. 기업의 창립 모토는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함에 기반했다. 이러한 모토는 수려한 디자인과 고품질의 실내 구성, 그리고 납득할만한 판매가에 대한 가치로 SMART공법이란 표준을 만들어 냈다.


 ‘SMART’는 Strong, Modern, Aerodynamic, Resilient, Tested 등의 단어 첫 스펠링만을 따 내어 만든 단어다. Strong은 Timber-less Body를 적용해서 강성을 극대화했다는 의미다. Modern은 세련된 외모를 의미하는 Desirable Looks를, Aerodynamic은 단어 자체가 의미하는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Resilient는 습기로부터 원형으로 복귀되는 성향 강화를, 마지막으로 Tested는 방수와 내구성 등을 포함한 다양한 테스트 절차를 의미한다. 또한 다양한 조건의 기후 환경에서도 적정한 난방과 온수 공급을 위한 ‘Grade 3 Standard’라는 설비 표준을 정해 모든 카라반과 모터홈에 적용하고 있다.


스위프트그룹의 카라반 생산라인은 스프라이트, 스프라이트 슈퍼, 챌린저, 에클스, 컨쿼러, 엘레강스 등으로 나뉜다. 이번에 소개할 모델은 더욱 활동적인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라인업에 추가된 베이스캠프다. 베이스캠프는 지난해에 출시했다.


01.jpg


베이스캠프는 에어스트림사의 베이스캠프와 비슷한 크기와 용도로 제작된 카라반이다. 우연의 일치로 모델명이 같다. 두 모델은 크기가 작아 견인차에 대한 부담이 적고, 안정적인 주행과 주행 연비 우수, 그리고 보관이 쉬운 장점을 가진다.


02.jpg


베이스캠프는 부드러운 곡선을 적용한 카라반이다. 여기에 입체적인 범퍼 설계로 강인한 인상을 주기도 한다. 가장 먼저 앞모습은 10kg 가스 2개를 수납할 수 있는 수납공간을 외부로 돌기해서 설계했다. 자동차의 범퍼와 같은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큰 짐들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03.jpg


또한, 루프까지 이어지는 파노라믹 창은 베이스캠프의 가장 큰 장점으로 손꼽을 수 있다. 카라반에 있어 크기가 큰 창은 쾌적한 내부 활동에 있어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시원한 개방감과 환기, 햇빛 유입량 증대 등과 같은 요소들과 직접적으로 연관되기 때문이다.

 

04.jpg


파노라마 창은 스위프트그룹의 카라반 모두에게서 찾아볼 수 있는 정체성이다. 물론 영국에서 생산하는 대부분의 카라반이 이와 비슷한 구조를 채택하고 있다. 모든 창은 봉긋하게 외부로 부풀게 디자인해 강성이 우수하다. 더불어 공기역학적으로 우수한 효율을 갖게 한다.


05.jpg


입체적인 디자인은 좌우 측면으로 이어진다. 자동차의 사이드스커트와 같이 하단영역에서 위치하며, 가벼운 충격으로부터 차체를 보호한다. 14인치 엣지 알로이 휠은 더욱 견고하게 차체를 떠 받힌다. 


06.jpg


기능적으로는 외부에서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연결구와 외부 샤워기가 장착되어 있어 외부 활동에 따른 편의성을 높여준다.


07.jpg


뒷모습은 세로로 입체적인 디자인을 가진 테일 램프가 인성적이다. 또한, 좌우 측면에 설치하는 출입구보다 폭이 넓은 출입구를 후면에 두어 자전거나 카누같은 부피가 큰 레저 용품을 싣고 내리기 편리하다.

 

08.jpg


09.jpg


또한, 내외부로의 출입이 편리해 캠핑 시 유용하다. 후방 텐트와 연결하면 더 넓은 휴식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주방과 거실 공간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10.jpg


지붕 위로는 쏠라 패널과 환기창 2개가 설치되어 있다.


11.jpg


내부는 1950mm에 달하는 높이를 확보해 활동이 매우 편리하며, 소파와 테이블이 짝을 이룬 거실, 주방, 화장실 등으로 내부는 구성된다.

 

12.jpg


13.jpg


거실은 전면의 파노라믹 창과 좌우 측면의 창이 하나로 묶어 파노라마 형태로 거실 공간을 밝힌다. 소파는 성인 4명이 사용할 수 있는 크기로, 푹신하고 감촉은 부드럽다. 이 공간은 트윈 베드와 더블 베드로 사용할 수 있다. 


14.jpg


소파와 테이블을 변형하면 1,980X1830mm의 더블 베드로 사용할 수 있다. 변형하지 않고 소파 그대로 사용하면 1,830X69mm 크기의 독립적인 침대 2개로 사용이 가능하다. 거실 상단에는 선반형 수납공간을 두었다. 


15.jpg


소파를 양측 벽면으로 들어 고정시키면 자전거나 카누와 같은 용품을 거뜬히 수납할 수 있는 거대한 공간으로 분할 수 있다. 이러한 공간 활용은 캠핑을 포함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구조로 베이스캠프만의 가장 큰 장점이다.


16.jpg


주방은 일자형 싱크대로 3구 가스레인지, 가스오븐, 싱크, 냉장고를 포함한다. 캐비닛 형태의 수납공간이 상단에 위치하며, 주방 전용 창과 천정에는 전용 환기구가 제공된다.


17.jpg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화장실은 변기와 세면대, 샤워기가 하나의 공간에 설치되어 있다. 외부에서는 우측면에 설치된 외부샤워기를 통해 간단한 세척과 씻기가 가능하다. 


18.jpg


스위프트그룹의 베이스캠프 모델은 단순하게 캠핑에만 사용하는 카라반이 아니다.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구조와 크기로 영국에서는 캠핑을 즐기기 위한 입문용 카라반과 다양한 레저에 적합한 도구로 인기가 높다. 그 이유는 견인에 필요한 차량의 제한이 상대적으로 적고, 이동과 보관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19.jpg


공차중량은 891kg으로 소형트레일러 면허가 필요하다. 제원상 취침인원은 성인 2명이지만 성인 2명과 어린이 1명까지 취침이 가능하다.  


20.jpg


 

국내에는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대표 오성식, http://www.bbvic.com)가 스위프트그룹과 정식 판매계약을 맺고 판매한다. 문의 1544-8717

 

<저작권자ⓒ캠프야 & www.campya.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댓글0
이름
비밀번호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